동두천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공청회 개최
상태바
동두천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공청회 개최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2.09.07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6일 평생학습관 한울림공연장에서 시민, 사회복지기관 종사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2023년~202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청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경과보고, 지역사회보장조사 욕구 분석, 전략체계별 중점사업 및 세부사업 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3월부터 시작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지난해 실시한 주민 욕구 조사를 토대로 기초 자료를 마련하고, 민관합동 TF팀을 구성하여 여러 차례 회의와 워크숍 등을 통해 추진전략과 세부사업을 구체화했다.

제5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열린 마음으로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 건강하고 행복한 복지공동체’라는 목표로 지자체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는 5개 전략(△상생의 돌봄 디자인 △클린&튼튼 라이프 △안전한 안심 공동체 △모두의 교육, 풍족한 문화 △생동이 넘치는 지역경제)에 41개의 세부사업을 선정했으며, 지역사회보장 발전 전략체계는 4개 전략(△사회보장급여의 이용 및 제공 기반 구축 △지역사회 민관협력 제고 △지역사회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보장 인프라 확충)에 12개 대표과업, 24개 세부사업을 구성했다.

이번에 수립한 중장기 계획은 9월 중순까지 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 심의와 의회 보고 후 9월말 경기도에 최종 계획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