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이재명, 당대표를 범죄의혹 방탄조끼로...'범죄와의 전쟁'"
상태바
권성동 "이재명, 당대표를 범죄의혹 방탄조끼로...'범죄와의 전쟁'"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2.09.0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2일 검찰로부터 소환 통보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겨냥, "당 대표 자리를 범죄의혹 방탄조끼로 사용했다"며 비판에 나섰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은 이재명 원의 숱한 범죄의혹에도 불구하고, 압도적 지지를 보내 당 대표로 만들었다"며 "당 대표 자리를 범죄의혹 방탄조끼로 사용했으니 와해의 길을 택한 것은 민주당 자신"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선 기간 이 대표에게 제기되었던 의혹을 보시라"며 "대장동, 백현동, 성남FC후원금, 변호사비 대납, 법인카드 유용, 사노비로 전락한 공무원, 지역화폐 코나아이 특혜 논란, 남양주 공무원 중징계 및 보복 행정 등등 열거조차 힘들 정도"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또 "(이 대표는) 범죄적 의혹이 터져 나올 때마다 거짓 해명에 급급했다"며 "단군 이래 최대 치적이라던 자랑하던 대장동 사업은 어느 순간부터 '국민의힘 게이트', '윤석열 게이트'라고 불렸다. 심지어 이재명 게이트는 '지킨다는 뜻'이라는 기상천외한 거짓말을 했다"고 했다. 이어 "이처럼 민주당은 이 대표의 범죄 의혹이 등장할 때마다 거짓말을 했고, 거짓이 들통나면 또다시 거짓과 망언으로 덮으려고 했다"며 "그래서 범죄의혹이 산술급수적으로 증가했다면 거짓말은 기하급수적으로 난무했던 것"이라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이번 검찰의 소환 통보는 허위사실, 즉 거짓말에 대한 것"이라며 "거짓으로 덮으려는 범죄의 실체는 아직 드러나지도 않았다. 이제 겨우 시작"이라고 했다. 이어 "이 대표 의원실 보좌관이 소환 소식을 전하며 전쟁이라고 했다. 맞다. 이것은 '범죄와의 전쟁'이고, 물러설 수 없는 전쟁"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