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중순까지 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 기존점은 추석 성수기 효과에 따른 식품군 매출 호조로 지난해 동기보다 2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다만, 중순 이후부터는 추석 특수가 소멸하면서 매출 증가 폭이 완화, 4∼5% 늘어날 전망이다.롯데쇼핑 백화점 사업부의 매출은 앞서 전달에도 아웃렛 매출 호조와 리뉴얼 완료 점포의 영업효율 향상에 힘입어 10% 성장한 것으로 예상된다.신세계백화점의 판매도 이달 3∼4% 신장할 것으로 추산된다. 의류부문은 다소 부진했으나 추석 성수기 효과로 식품매출이 늘었기 때문이다.신세계백화점의 8월 기존 점 성장률은 경쟁사보다 다소 낮은 3.6%에 머문 것으로 보이지만 신세계백화점은 9월 이후에는 나은 실적을 보일 전망이다.현대백화점 기존 점은 8월(8%)에 이어 9월에도 5% 수준의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고신장세는 무역센터점 리뉴얼 효과에 따른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