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 전용공간 ‘청년이음전주’ 개소
상태바
전주시, 청년 전용공간 ‘청년이음전주’ 개소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2.08.3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에 거주하고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일요일을 제외하고 자유롭게 방문해 이용가능
‘청년이음전주(완산구 현무1길 31-5)’ 개소식 모습 (사진제공=전주시)
‘청년이음전주(완산구 현무1길 31-5)’ 개소식 모습 (사진제공=전주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주지역 청년들을 위한 전용 활동공간이자 청년정책지원 거점공간이 문을 열었다. 

전주시는 31일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청년활동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지원과 청년 네트워킹 활성화 등 전주지역 청년들의 지역거점공간이 될 ‘청년이음전주(완산구 현무1길 31-5)’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역청년문화예술인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연 이날 개소식에서는 청년센터 구축 경과보고와 시설 안내, 제막식, 박세상 청년강사의 초청강연 등이 진행됐다. 

전주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퍼스널컬러 △이미지메이크업 △강점검사 상담소도 운영됐으며,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운영하는 일일카페와 홍보부스, 청년희망토크, 정책선호조사 등도 진행됐다.

청년이음전주는 청년들의 네트워킹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 소통공간 △개인학습실 △다목적실 △상담실 등 총 328㎡ 규모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전주에 거주하거나 전주에서 활동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단 일요일과 공유일은 휴관일이다. 

오는 9월부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멘토링 프로그램 △문화클래스 △창작동아리 △청년역량강화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우리 청년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희망을 찾지 못해서 전주를 떠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면서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행복을 실현할 수 있는 청년친화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적극 고민하고 해결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이음전주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