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野 김건희 여사 특검 요구...이재명 수사 물타기"
상태바
권성동 "野 김건희 여사 특검 요구...이재명 수사 물타기"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2.08.3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정부 흔들기 위한 특검 소재로 재활용하겠단 심산”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신임 지도부가 윤석열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검을 주장한 것과 관련, “물타기”라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새 지도부가 첫째도 둘째도 마지막도 민생이라고 시급한 현안 해결을 위한 협치 노력을 기대했다”라며 “그런데 첫 일성은 김 여사 특검 주장이었다”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미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2년 6개월 동안 검찰 특수부와 금융감독원을 동원해 속된 말로 탈탈 털었지만 문재인 검찰은 기소조차 못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당시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합당한 결론을 내야 한다며 노골적으로 수사에 개입했고 검찰 실무자는 무혐의 처분 결과를 내리고도 수사 결과 발표를 차일피일 미뤄왔다”라며 “민주당은 대선 기간 내내 김 여사에 대한 김 여사에 대한 집착에 가까운 행태를 보였고, 수사 진행 상황을 알면서도 대선 국면에서 허위사실 유포와 온갖 의혹 제기로 악용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새 정부를 흔들기 위해 특검 소재로 재활용하겠다는 심산”이라고 덧붙였다.

권 원내대표는 또 “더구나 민주당은 속이 뻔히 들여다보이는 역할놀이 분담을 하고 있다”라며 “이재명 당 대표는 통합, 협치를 말하며 합리적인 척하고 최고위원들은 정권에 대한 무분별한 정치공세를 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 때도 이재명 당시 후보는 대장동 특검을 하자고 기세를 올렸지만, 민주당 원내지도부는 협상에 나서지조차 않았다”라며 “운동권식 화전양면 전술”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권 원내대표는 이 대표를 향해 “당선되자마자 ‘바른 길로 간다면 정부 여당의 성공을 돕겠다’고 했다. 그러나 자신부터 바른 길로 가야 한다”라며 “부부가 검경 수사를 받고 있을 때 가야하는 바른 길은 수사에 성실히 협조하는 것이지 ‘물타기 특검’이 아니다. 민주당은 도 넘은 정치공세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