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유의동·최재형 "권성동 자진사퇴하고 새 지도부 구성해야"
상태바
윤상현·유의동·최재형 "권성동 자진사퇴하고 새 지도부 구성해야"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2.08.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이 직면한 문제 본질 직시하고 꼼수 아닌 정도 선택해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국민의힘이 법원의 가처분 인용에 대응하기 위해 새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리기로 결정하기로 한 것과 관련 당내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윤상현·유의동·최재형 의원은 권성동 비대위원장 직무대행체제에 공개적으로 반발하며 “새 원내대표를 뽑아 최고위를 새롭게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29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성동 원내대표는 스스로 사퇴해서 당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한 물꼬를 터주길 바란다”라며 “비상대책위원회 유지 입장을 철회하고 당헌·당규에 따라 새 원내대표를 선출해서 그 원내대표가 직무대행을 하게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토요일 격론 끝에 정해진 당의 결정은 잘못됐다”라며 “지도부가 내린 결정은 법원의 가처분 결정의 핵심과 매우 동떨어진 내용”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 정당이라면 법원이 지적한 문제들을 다시 살펴보고 치유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당연하다”고 했다.

이들은 “법원의 판단을 국민의 판단, 국민적 명령으로 받아들여야 한다”라며 “지금 당의 위기는 지도부에서 촉발된 측면이 매우 크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적법절차를 편의적으로 남용하도록 용인했다”라며 “지도부가 자초한 비상상황이자 자해 행위”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은 “국민의힘이 계속 민심과 동떨어진 채 토요일과 같은 결정으로 일관하면 정치를 죽이고 당을 죽이고 대통령을 죽이는 길임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라며 “당이 직면한 문제의 본질을 직시하고 꼼수가 아닌 정도를 선택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법원이 내린 결정, 국민의 상식과 부합한 조치를 신속하고 과감하게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