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 당정회의 개최...권성동 "추석 전 물가 안정대책 이뤄져야"
상태바
고위 당정회의 개최...권성동 "추석 전 물가 안정대책 이뤄져야"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2.08.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예산안, 낭비성·전시성 집행 따져봐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 당정 협의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추석을 앞두고 정부와 대통령실에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8일 “추석을 앞두고 성수기 수요가 확대하면서 장바구니 물가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며 “성수기 가격 상승 압력을 줄이기 위한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28일 서울 삼청동 국무총리 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농산물 비축 물량을 방출하고 농산물 수입분에 대한 한시적인 관세 경감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물가 안정 대책이 추석 전에 이뤄질 수 있도록 신속한 행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권 원내대표는 “아동보호시설, 노숙인, 결식아동 등 취약계층에 대한 각별한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특히 이번 수해로 큰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서는 재난지원금 등 조속한 지원 대책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와 경기 침체로 인한 민생 고통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았다”라며 “우선 서민 생계비용의 경감을 위해 교통비와 통신비 부담을 완화하는 방안을 서둘러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고금리로 인한 서민의 고통도 심각하다”라며 “주택 대출금리와 융자 금리 경감을 위한 과제도 신속하게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리 대책이 도덕적 해이로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한 안전장치 역시 필요하다”고 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어 “내년도 예산안을 마련함에 있어서도 그동안 낭비성, 전시성 비효율 예산 집행이 없었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살펴주길 바란다”라며 “국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꼭 필요한 민생 대책에는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서도 건전 재정을 지키기 위한 노력도 소홀히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