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새출발 공언 與 국조 거부는 자기모순"
상태바
박홍근 "새출발 공언 與 국조 거부는 자기모순"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2.08.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도 국민적 의혹 해소 위해 적극 협조해달라"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 관사 특혜수주 의혹 및 대통령실 사적채용 의혹에 관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한 가운데,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국민의힘이 새 출발을 공언하며 국정조사를 반대부터 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대통령실 관사 특혜 수주 등 숱한 의혹을 그대로 덮어둔 채 국정을 그대로 추진하기 어렵다는 것은 여당도 알 것"이라며 "여당인 국민의힘은 국정조사 요구를 정치보복으로 폄훼했다. 사적 채용, 특혜 수주 등 의혹을 덮은 채 국정을 추진하기 어렵다는 것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그런 국민의힘이 새 출발을 공언하며 국정조사를 반대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라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윤석열 정부와 여당이 자초한 위기를 극복할 첫번째 조치는 국민 신뢰 회복이 되어야 할 것"이라며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실체와 결과로 보여주겠다고 했다. 국정에 무한책임이 있는 집권 여당이 민심에 따라 쇄신에 앞장서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정부 100일간의 실정을 반성하고, 위기를 유발한 종기가 무엇인지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도려내야 한다. 대통령실도 국민적 의혹 해소를 위해 국정조사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했다.

앞서 민주당은 국정조사 요구서를 전날 국회 의안과에 제출했다. 조사 범위는 △대통령실 졸속 이전 결정 경위와 이전 비용 고의 누락·축소 의혹 △대통령실 이전에 따른 국방부, 합참 등 군 관련 시설 이전 계획 타당성 여부 및 예산 낭비 의혹 △대통령 집무실과 관저 공사 업체 선정 적절성 △대통령실 '사적 채용' 의혹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