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과거와 현재 변천과정 ‘사진전’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과거와 현재 변천과정 ‘사진전’ 개최
  • 유원상 기자
  • 승인 2013.09.2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영등포구가 과거와 현재의 변천과정을 보여줄 ‘영등포 추억마중’ 사진전을 연다.

구는 제18회 구민의 날을 맞아 영등포구가 살아온 추억을 모아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영등포문화원에서 옛 사진전을 개최한다.

영등포 옛 사진전에서는 구한말부터 현재까지 시대별 변화과정을 담은 영등포구의 자연, 건축·시설물, 주민생활상, 사건 등을 엿볼 수 있으며,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자극하고 아이들에게는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4~50년 이상 영등포에 거주한 주민, 지역의 기업, 학교 등으로부터 수집된 사진을 활용해 영등포역과 로터리, 각종 산업발전의 공장들, 정치·경제·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 등 그동안 영등포가 살아온 이야기보따리를 푼다.

더불어 영등포와 함께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해줄 ‘영등포 人 히스토리’ 동영상도 전시실 입구에서 상영된다.

또한, 영등포의 옛 모습을 배경으로 촬영할 수 있는 포토 존도 함께 마련해 과거로의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서초, 관악, 구로 등 6개 이상 서울시 자치구의 모태가 됐던 영등포구의 발전모습을 살펴보고 추억을 되새기며 애향심을 불러일으킬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옛 사진을 수집·발굴해 영등포 역사를 재구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