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관내 병원 5곳과 손잡고 소외계층 무료 의료봉사
상태바
노원구, 관내 병원 5곳과 손잡고 소외계층 무료 의료봉사
  • 이형근 기자
  • 승인 2013.09.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형근 기자] 노원구는 26일 오전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해 지역 내 5개 의료기관이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의료기관은 ▲원자력병원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을지병원 ▲자생한방병원노원 ▲보건소 등이다.

이 기관들은 동 주민센터 등에서 추천을 받은 지역내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활동을 펼친다.

▲ 노원구는 26일 오전 노원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5개 의료기관이 지역내 홀몸 어르신, 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등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진료활동을 펼친고 있다.

진료과목은 ▲비뇨기과 ▲이비인후과 ▲치과 ▲산부인과 ▲한방 ▲고혈압과 당뇨 등이다.

주요 진료내용은 초음파기기를 통한 갑상선과 전립선 질환검진, 치과 일반검진, 폐경기 여성질환, 한방 침 치료, 혈액검사를 통한 고혈압과 당뇨 검진 등이다.

이 날 봉사활동에는 의사 8명과 간호사 14명이 진료를 맡고, 3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나서 진료대상자 안내와 접수 등을 돕는다.

이 행사는 구가 협약한 지역내 의료기관과 함께 나눔문화 활동을 펼쳐 경제적 사정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무료건강검진으로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 관계자는 “의료서비스가 정말 필요하지만 경제사정 등의 이유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해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구는 앞으로도 지역 내 기업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외계층의 든든한 이웃으로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