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전국 최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상태바
강화군, 전국 최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 하수봉 기자
  • 승인 2022.07.2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부터 어린이집 영어 특별활동 지원
유천호 군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행복한 강화 만들겠다”
강화군청_전경
강화군청_전경

[매일일보 하수봉 기자] 강화군이 전국 최고 수준의 어린이집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3년부터 영어 특별활동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관내에서 만3~5세 아동을 보육하고, 영어 특별활동 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연령별 매일 1시간의 외국인 전담 강사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은 역할놀이, 만들기 등 놀이 같은 활동을 통해 생활영어 표현과 어휘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친구와 놀면서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확장하는 외국어 능력이 배양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키즈카페를 확대하고 어린이집 그린 리모델링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영어 특별활동 등을 새롭게 지원해 전국 최고 수준의 보육과 양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군은 보육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장려수당, 장기근속수당 및 명절수당, 보육교직원 워크숍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차량운영비, 환경개선비 등을 지원하며 보육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유천호 군수는 “보육에 종사하는 교직원에게는 보람과 긍지를 드리고, 학부모님께는 신뢰와 만족을 줄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며 “무엇보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과 희망을 갖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강화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