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청년 도전 프로젝트’ 사업 공모
상태바
양천구, ‘청년 도전 프로젝트’ 사업 공모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7.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청년문화 콘텐츠 발굴, 커뮤니티·동아리 활성화 등 주제 사업 공모
양천구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청년 3명 이상 모임(단체)이면 신청 가능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양천구가 ‘2022 양천 청년 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지원해 청년의 자기 주도적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고 건강한 청년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양천구 생활 밀착형 명소 홍보’, ‘양천구 어반 클라이밍’ 등 총 7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올해 공모 주제는 5개로 △지역기반 청년문화 콘텐츠 발굴 및 활성화 △청년 커뮤니티/동아리 활성화 △청년 능력개발 및 인재양성 △지역의 공공의제 발굴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익적 활동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표현할 자유 프로젝트(창작활동 등) 등의 주제 중 선택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양천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세~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다.

 접수기한은 오는 28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할 경우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구비서류를 담당자 이메일(youthcsk@yangcheon.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서류를 토대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진행하며, 평가항목은 창의성(30%), 실행 가능성(30%), 타당성(20%), 예산의 적정성(20%) 등 4가지다. 최종 선정된 팀은 최대 500만 원 이내 활동비가 지원되며, 총 3차례에 걸쳐 분할 지급될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이 사업 제안부터 선정, 시행에 이르기까지 직접 주관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하고 지역 커뮤니티 문화도 활성화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