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與, 과방위 고집으로 국회 정상화 가로막아"
상태바
박홍근 "與, 과방위 고집으로 국회 정상화 가로막아"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2.07.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정부 실패 덮으려도 의도"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헌절 경축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헌절 경축식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8일 국민의힘을 겨냥, "무리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고집으로 국회 정상화를 끝내 가로막았다"며 국회 공백 사태를 여당의 탓으로 돌렸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국민의힘을 향해 "김진표 국회의장이 지난 주말 두 번에 걸쳐 제안한 중재안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막무가내로 거부한 무책임에 대해 심히 유감"이라며 "국민 일상 곳곳이 경제위기로 인한 심각한 파열음을 내고 있는 만큼 국정에 무한책임을 진 집권여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최대 쟁점인 법사위 양보에 이어 행정안전위원회(행안위)와 과방위를 제외한 모든 상임위 우선 선택권도 여당에 넘기겠다고 했다"며 "그런데 최근 지지율 급락을 언론 탓으로 돌리는 여당은 느닷없이 방송을 손봐야 한다며 언론 장악 의도를 노골적으로 드러내더니 무리한 국회 과방위 고집으로 국회 정상화를 끝내 가로막았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일상 곳곳에 경제위기로 인한 심각한 파열음이 이는 만큼, 국정에 무한책임을 진 여당의 태도 변화를 촉구한다"고 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어 "여당의 국회 정상화 방해는 상임위가 정상 가동되면 윤석열 정부 국정 실책과 인사 실패의 민낯이 샅샅이 드러나는 걸 덮으려는 의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며 "그나마 조금 전 여야 교섭단체 연설과 민생특위, 대정부질문이라도 먼저 하게 돼 다행"이라고 했다. 또 "중점 입법과제인 유류세 추가 인하, 직장인 식대 지원, 납품단가 연동제 도입, 안전운임제 등 시급한 민생 입법을 7월 국회에서 처리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