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17대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출범 기념
상태바
양주시, 제17대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출범 기념
  • 안세한 기자
  • 승인 2022.07.13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후원금 기부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혜선) 회원들이 강수현양주시장에게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과 화장지와 마스크를 기탁했다.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혜선) 회원들이 강수현양주시장에게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과 화장지와 마스크를 기탁했다.

[매일일보 안세한 기자] 양주시는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이 양주시청을 방문해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과 화장지·마스크(환가액 100만원)를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강수현 시장, 윤혜선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장 및 회원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된 성금·성품은 지난달 24일 양주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회천3동 행복복지센터 어울림 마당에서 열린‘사랑나눔 바자회’를 통해 거둔 수익금 일부로 마련된 것으로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자립지원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후원과 드림스타트 저소득층 아동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윤혜선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취임식을 개최하지 못했지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회원들과 함께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수익금 일부를 이웃을 위해 사용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며 “기부식에 앞서 여성단체 회원들 대상으로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으며 향후 양주시가 양성 평등한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기에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에 관심과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늦게나마 윤혜선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지역 여성을 대표하는 리더로서 시정 발전을 위해 애정어린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월 제17대 양주시여성단체협의 회장으로 선출된 윤혜선 회장은 취임 후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양주시지회 정관을 전부개정해 여성단체 입지를 공고히 다졌으며 양주시여성단체 환경지킴이단을 구성해 산불방지, 산지정화 범시민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여성단체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