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동두천시장, 성평등 조직문화 만들기 적극적인 실천 다짐
상태바
박형덕 동두천시장, 성평등 조직문화 만들기 적극적인 실천 다짐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2.07.11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이 성평등 5대 실천과제 피켓을 들고 성평등조직문화 정착을 강조 하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5월부터 시작한 '성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 5대 실천과제' 챌린지가 전(全) 부서에서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동두천시에서 선정한 5대 실천과제는 “1.성별에 상관없이 동료로 바라보고, 함께하는 동료로 서로 존중합니다. 2.상대방의 외모에 대해 평가하지 않으며, 서로 배려하는 언어를 사용하겠습니다. 3.남자라서, 여자라서 더 잘하는 일은 없습니다. 각자의 능력을 봐주십시오. 4.모두가 즐겁고 건강한 슬기로운 회식문화를 조성합니다. 5.정시 퇴근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퇴근 이후에는 개인시간을 존중해주세요.”라는 내용을 담았으며, 전 부서장과 직원들은 챌린지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는 평등한 조직문화 만들기에 서로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양성평등은 존중과 배려가 있는 조직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면서 “인식의 전환이 개인행동은 물론 조직문화를 바꾸는 출발점이 될 것이고, 우리 공직사회가 먼저 나서서 모범이 되어야 하며, 시청을 시작으로 회사와 가정,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실시한 챌린지가 더 좋은 동두천시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