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얼굴리프팅, 피부과 시술 통한 개선 방법은?
상태바
[인터뷰] 얼굴리프팅, 피부과 시술 통한 개선 방법은?
  • 이용 기자
  • 승인 2022.07.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

[매일일보 이용 기자] 최근 피부과를 찾는 30~40대가 증가하고 있다. 30~40대는 피부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로, 피부 탄력이 본격적으로 감소한다. 그 중 울쎄라리프팅이나 써마지효과 등 부담감이 적은 비수술적 방법이 특히 선호되고 있다.

다만 낮은 가격을 좇아 피부과를 선택하면 부작용 등 낭패를 볼 수 있다. <매일일보>는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와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울쎄라리프팅이란 어떤 시술인가?

A. 울쎄라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깊숙한 근막층을 자극하는 리프팅시술이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응집해 에너지를 조사하면 열이 전달되고 조직은 수축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수축된 근막층이 재생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것.팔자주름이나 볼처짐 등 깊은 주름에 효과적인 리프팅시술이다.

Q. 써마지효과는?

A. 써마지는 타이트닝 효과에 특화된 리프팅시술이다.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의 응고로 눈가 등의 주름에 높은 효과를 나타낸다. 피부 겉 모공과 잔주름 개선 등에 특히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써마지효과는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형성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Q. 리프팅시술은 각각 따로 받아야 하는가?

A. 심부볼이나 볼처짐, 피부톤, 피부결 등 다양한 부위에 대한 정밀 진단 이후 판단할 수 있어 개인마다 다르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울쎄라리프팅과 튠페이스 및 써마지효과를 한 번에 줄 수 있는 울써튠 시술도 등장한 상태다. 피부 두께와 주름 정도, 지방 분포와 늘어짐 정도의 부위별로 다른 피부 상태를 피부과 전문의가 진단해 치료하는 리프팅시술이다.

울써튠 효과로는 △피부 탄력 재생 △깊은 주름 개선 △이중턱 제거 △비수술 안면거상 △피부 잔주름 개선 △꺼진 부위 볼륨 개선 △윤곽라인 개선 등이 있다. 피부 노화를 늦추고 탄력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Q. 레이저 리프팅시술 시 주의할 부분은?

A.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 등은 초음파 에너지를 비롯해 고주파 전류 등 강한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이다. 지방층 손상에 따른 지방손실이나 볼살꺼짐 등 각종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선 반드시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리프팅시술을 받아야 한다.

특히 울써튠과 같이 종합적인 에너지를 조사하는 시술이라면 피부 정밀 진단기를 이용해 과학적 분석까지 함께해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얼굴리프팅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