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의회, 의장 손덕수·부의장 김성철 의원 선출
상태바
영덕군의회, 의장 손덕수·부의장 김성철 의원 선출
  • 김기락 기자
  • 승인 2022.07.0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대 전반기 의장단 구성과 개원식 개최

[매일일보 김기락 기자] 영덕군의회는 4일 오전 11시 제28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전반기를 이끌어 갈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무기명 투표 방식으로 치러진 의장단 선출 결과 의장에는 손덕수 의원, 부의장에는 김성철 의원을 각각 선출하였다.

손덕수 의장
손덕수 의장

이날 회의는 7명의 군 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최다선 의원인 김성호 의원이 의장 직무대행으로 의장 선출 건을 진행하여, 의장에는 손덕수 의원을 그리고 선출된 의장의 진행으로 부의장에는 김성철 의원이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의장으로 선출된 손덕수 의장은 당선소감을 통해 “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과 동료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군민들의 기대가 헛되지 않도록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기울이고 현장 곳곳을 발로 뛰어 군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영덕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성철 부의장은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여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켜 군정발전에 이바지하며 영덕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향해 집행부와 끊임없이 소통하고 발맞추어 지역의 현안 문제해결에 힘쓰겠다”고 소견을 밝혔다.

한편 영덕군의회(의장 손덕수)는 4일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제9대 영덕군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4년간의 의정활동에 돌입하였다. 김광열 영덕군수를 비롯한 내외인사들과 의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행된 이날 개원식에서 의원들은 주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증진을 위해 법과 양심에 따라 성실히 의원의 직무를 수행할 것을 선서하고 윤리강령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