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도 TF 출범...유족, 서주석 등 추가 고발
상태바
野도 TF 출범...유족, 서주석 등 추가 고발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2.06.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회의실에서 열린 '서해공무원 사망사건 TF 제1차회의'에서 김병주 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국민의힘에 이어 더불어민주당도 28일 서해 공무원 사망사건 태스크포스(TF)를 출범시켰다. 한편,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대준씨의 유족은 이날 당시 서주석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장 등 관련자 4명을 공무집행방해와 직권남용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추가 고발했다.

김병주 서해 공무원 사망사건 TF 단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2년 전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지난 6월 16일 국방부와 해양경찰청이 무슨 이유에서인지 당시 월북이었다고 판단한 입장을 번복하고 유감을 표명했다"며 "입장 번복에 새로운 증거나 정황은 제시하지 않았다. 월북 의도가 없었다는 명확한 증거를 내놓지 않았으며 같은 팩트를 두고 해석만을 뒤집은 셈"이라고 말했다.

김 단장은 이어 "이는 명백한 정치공세에 불과하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의 전 정권 조이기가 무분별하게 시작된 것"이라며 "취임한 지 한 달을 갓 넘긴 지금 윤 정부는 민생보다 오로지 정쟁을 목적으로 한 정치보복부터 시도하고 있다"고 했다. 또 "앞으로 국민의힘의 북풍몰이와 사실왜곡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사안별 팩트체크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 정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다"며 "무분별한 군사정보 공개로 안보 해악을 최소화하고 이번 사안의 핵심은 월북 여부인만큼 윤 정부 내에서 공개 가능한 자료를 공개하도록 지속적으로 촉구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씨의 유족은 이날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서주석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처장, 청와대 민정수석실 A행정관, 윤성현 해경 수사정보국장(현 남해해양지방경찰청장), 김태균 해경 형사과장(울산해양경찰서장) 등 4명을 공무집행방해와 직권남용, 허위 공문서 작성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유족은 "국정 컨트롤타워인 청와대는 무엇을 했고 은폐와 조작에 누가 얼마만큼 개입되었는지 진실은 이제 검찰에서 엄중한 수사를 통해 밝혀질 것"이라며 "여기에는 관용도 없이 철저하게 수사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