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 위한 2022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상반기 성료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 위한 2022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상반기 성료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2.06.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서포터즈 선발 통해 3개월 간 디지털 소외계층 격차 해소에 힘써
카카오게임즈는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해단식을 성남시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20일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운영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해단식을 성남시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발족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이뤄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인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

18일 진행된 해단식은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진미석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의 축사 영상으로 시작됐다. 이어, 활동기간 동안 금호행복시장 홍보를 위해 서포터즈가 제작한 △영상 △디지털 맵 △캐릭터 ‘금덕이’를 비롯해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오프라인 행사 ‘금호 행복데이’ 성과물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포터즈로 활동한 김형준 학생은 “사회공헌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은 전통시장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박진식 금호행복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2년간 상인들이 굉장히 힘들어했는데, 좋은 행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런 기회들이 보다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참가자들의 노력이 담긴 성과물들을 보며 디지털 서포터즈가 지역 사회에 불어넣은 활기와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포터즈 모집 및 활동을 통해 포용적인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는 하반기,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를 새롭게 모집해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 아래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PC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