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본업 천재 아이돌→드라마·예능·광고계가 찾는 '대세'로
상태바
DKZ 재찬, 본업 천재 아이돌→드라마·예능·광고계가 찾는 '대세'로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2.06.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DKZ 멤버 재찬. 제공=동요엔터테인먼트.
그룹 DKZ 멤버 재찬. 제공=동요엔터테인먼트.

그룹 DKZ(디케이지)의 멤버 재찬이 본업을 넘어 드라마, 예능, 광고계가 찾는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재찬은 왓챠 '시맨틱 에러' 종영 이후 4월 12일 본업인 DKZ로 컴백, 신곡 '사랑도둑'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DKZ 멤버들과 함께 'CHASE EPISODE 2. MAUM'(체이스 에피소드2. 마음'으로 글로벌 팬심을 훔쳤던 재찬이 여섯 번째 싱글 공식 활동 종료 후에도 뷰티 브랜드 모델, 예능, 라디오 등 종횡무진 활약을 이어가고 있어 그를 향한 러브콜 역시 끊이질 않고 있다.

#새로운 '화보 천재'

재찬은 팀의 '놀 줄 아는 놈들' 콘셉트를 화보에서도 적극 활용했다. 그는 '본 투 비 청량'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만큼 청량미를 맘껏 뽐내다가도 관능적인 표정과 포즈로 거침없는 끼와 카리스마를 대방출, 차세대 '화보 장인'의 눈빛을 보여주고 있다.

'더스타'를 비롯해 '아레나 옴므 플러스', '뷰티쁠', '엘르', '빅이슈', '데이즈드' 등 국내 화보를 통해 강렬하면서도 소년미 넘치는 팔색조 매력을 자랑했던 재찬은 중국 잡지 커버 역시 장식하는 등 글로벌 대세로도 활약 중이다.

#광고계도 주목하는 '샛별'

화보에서 보여줬던 재찬의 다채로운 매력은 광고계에서도 빛을 발휘하고 있다. '22년 라이징 스타'라는 수식어에 맞게 재찬은 헤어케어 브랜드 힐링버드의 모델로 발탁되는가 하면, 뷰티 브랜드 아페리레 모델로 발탁되며 첫 코스메틱 뮤즈로의 시작을 알렸다.

뷰티 브랜드의 뮤즈뿐만 아니라 재찬은 최근 서울 여의도 더 현대에서 열린 프라다 '트로피코'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포토콜에 참석, 광고계가 주목할 만한 파릇함과 신선한 페이스로 현장을 뜨겁게 달군 바 있다.

또한, 재찬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프라다 가방을 재치 넘치게 활용하는 등 '광고계 샛별'로 관계자는 물론, 대중의 시선까지 사로잡으며 그의 활약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왓챠 '시맨틱 에러'→예능 접수까지

대표적인 OTT 서비스 제공 플랫폼인 왓챠에서 8주 연속 1위에 오른 화제작 '시맨틱 에러'에 출연한 재찬은 드라마 종영 이후 DKZ 완전체는 물론, 개인으로도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7일 방송된 '지혜를 빼앗는 도깨비'를 통해 또다시 추상우 역에 완벽 빙의된 모습을 보여준 재찬은 막힘없는 입담과 이야기, 순수한 리액션으로 눈길을 끌었고, 방송 후에도 그를 향해 이어진 뜨거운 열기는 재찬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했다.

특히 재찬은 최근 왓챠 오리지널 '나의 계절에게: 봄, 박재찬편' 촬영 소식을 알리는 동시에 6월 말 방송을 예고해 화제를 불러 모았다. 그만의 이야기를 담은 힐링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론칭 소식은 K팝 팬덤을 깜짝 놀라게 만들기에 충분했고, 그가 또 어떤 온전한 박재찬만의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