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 예비후보, 윤석열 정부 성공 위해 ‘일자리 재단 설립’ 공약
상태바
정종복 기장군수 예비후보, 윤석열 정부 성공 위해 ‘일자리 재단 설립’ 공약
  • 조재원 기자
  • 승인 2022.05.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정종복 기장군수 예비후보 선거 홍보물. 사진=정종복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정종복 기장군수 예비후보 선거 홍보물. 사진=정종복 선거사무소.

[매일일보 조재원 기자] 국민의힘 정종복 부산 기장군수 예비후보가 전국 기초단체로는 처음으로 ‘일자리 재단 설립’을 공약했다.

10일 정종복 후보는 윤석열 정부 출범과 함께 새 정부의 성공 여부는 일자리에 있다며 “그간 주먹구구식으로 관리되던 군민을 위한 일자리 제공 체계를 ‘재단’으로 일원화해 더욱 촘촘하게 관리할 것”이라며 “이미 몇몇 광역단체에서 효과가 입증된 만큼, 기초단체에서도 충분히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정종복 후보가 구상하고 있는 ‘일자리 재단’은 기장군, 부산광역시, 정부 일자리 사업들을 ‘기장군 일자리 재단’이 취합 및 분석해 양질의 일자리를 기장군민들에게 제공하고, 동시에 기업의 인력난도 해소하는 사업이다. 또한 △일자리 개발, △창업 지원, △4차 산업 일자리 유치 등 일자리 및 창업과 관련한 모든 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정종복 후보는 “법적 근거는 충분하다. 예산은 의회와 의논 후 추진할 것”이라며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임을 새 정부와 부산 기장군이 함께 공유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 후보는 국민의힘 기장군수 경선에서 승리한 후 △도시철도 임기 내 반드시 유치, △전국 최초 반려동물 공공캠핑장 조성 등 공약을 차례로 발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