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피부과 각광 시술 울써튠이란?… "통합 시술로 효율성 극대화"
상태바
[인터뷰] 피부과 각광 시술 울써튠이란?… "통합 시술로 효율성 극대화"
  • 이용 기자
  • 승인 2022.04.2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

[매일일보 이용 기자]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과를 찾는 의료 소비자도 증가하는 추세다. 절개가 동반되는 성형수술과 비교해 부담이 적으면서도 효과적인 동안 리프팅이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다양한 피부과 시술 중 최근 각광 받는 것은 '울써튠'이라는 통합 시술이다. 황종익 아이디피부과 프로닥터(피부과 전문의)를 만나 울써튠과 관련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울써튠 시술이란 무엇인가?

A.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 등의 각각의 시술을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피부 두께, 주름 정도, 지방 분포, 늘어짐 정도 등 얼굴 부위별로 다른 피부 상태를 피부과 전문의가 디테일하게 진단해 진행하는 시술이다. 울써튠의 효과는 △피부 탄력 재생 △깊은 주름 개선 △이중턱 제거 △비수술 안면거상 △피부 잔주름 개선 △꺼진 부위 볼륨 개선 △윤곽라인 개선 등을 꼽을 수 있다.



Q. 각 시술의 특징은?

A. 울쎄라는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기술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깊숙한 근막층을 자극해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강력한 초음파를 모아 근막층에 조사하면 뜨거운 열이 전달되고 피부 조직은 수축한다. 수축된 근막층이 재생되면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이 개선된다.

써마지는 타이트닝 효과에 특화된 시술로 고주파 전류를 이용, 조직의 응고로 눈가 등의 주름에 효과적인 시술이다.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을 형성하는 방법. 피부 겉 모공과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튠페이스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이용하는 리프팅 시술이다. 실과 주사를 이용했던 물리적 방법과 달리 고주파 에너지를 조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 피부 탄력을 극대화한다. 굴곡이 심한 커브라인까지 효과를 줄 수 있다.

울쎄튠은 해당 세 가지 시술을 통합적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각각의 장점만 살린 것으로 보면 용이하다.



Q. 울쎄튠 시술의 주의점은?

A. 울쎄튠은 초음파 에너지, 고주파 전류 등 강한 에너지를 조사하는 방식으로 지방층 손상에 따른 지방손실을 포함해 볼살꺼짐 등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다. 반드시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히 파악 가능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받아야 한다. 피부 정밀 진단기 마크뷰(Mark-Vu)를 이용해 피부 속 문제를 과학적으로 검증하고 에너지값, 샷 수, 효과를 높이는 병합시술 등을 확인하는 것도 권장한다. 즉 울쎄튠 시술은 검증된 피부과를 통해 안전하게 시술받아야 한다.



Q. 아이디피부과의 장점은?

A. 아이디피부과는 울쎄라 제조사인 멀츠로부터 공식적으로 6년 통합 최다 울쎄라 시술 병원으로 인증받았다. 써마지 제조사인 솔타메디칼 학술포럼에도 참석할 정도로 의료진의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학술적 지식 및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갖춘 프로닥터가 1대1로 상담, 시술하므로 최적화된 솔류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