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수목원 ‘제2회 수목원과 함께하는 튤립여행’ 행사 개최
상태바
양구수목원 ‘제2회 수목원과 함께하는 튤립여행’ 행사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2.04.2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5월 8일까지 8만송이 튤립이 방문객 맞아
매주 주말에는 캐리커처, 버블 체험, 마술공연 등 진행
행사기간 공휴일과 토·일요일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
양구수목원과 함께하는 튤립여행 (사진제공=양구군)
양구수목원과 함께하는 튤립여행 (사진제공=양구군)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양구수목원(이하 수목원)은 2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제2회 수목원과 함께하는 튤립여행’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16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매주 주말에는 캐리커처, 버블 체험, 마술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를 위해 수목원은 지난해보다 2만여 본이 증가한 총 8만여 본의 튤립을 수목원 곳곳에 식재했으며,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봉오리들이 만개해 상춘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봄맞이 개장을 위해 수목원은 그동안 화분갈이, 잎 뽑기 등의 작업을 실시했고, 겨우내 손질한 분재 작품들을 야외전시장으로 옮기고 정원 석을 새롭게 배치했으며, 방문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만개한 튤립과 어울리는 포토 존도 조성했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는 수목원은 행사기간 동안 특별히 공휴일과 토요일, 일요일에는 밤 10시까지 야간에도 개장한다.

한편, 양구수목원은 어린이날을 맞아 유아숲놀이터, 피크닉광장 등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1일부터 수목원 내 DMZ야생동물생태관에서 시작돼 5월 31일까지 계속되는 곤충&파충류 특별전시회도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튤립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다.

박용근 생태산림과장은 “지난해보다 더 많은 튤립을 식재해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를 털어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사계절 썰 매장 조성공사가 올해 마무리되면 양구수목원은 명실상부한 생태관광의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