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거창군,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문철주 기자
  • 승인 2022.04.15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부문 군부 3위 달성으로 거창군의 행정력 입증 받아

[매일일보 문철주 기자] 거창군은 경상남도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 정성부문에서 군부 3위를 달성하고, 재정인센티브 1억1천5백만 원을 교부받는다고 밝혔다.

 시군 주요업무 합동평가는 경상남도가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국가 주요정책과 도 역점시책의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지자체의 정책 경쟁력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 평가는 2021년 실적 기준 정부합동평가분야 87개와 도 역점시책 분야 34개 등 총 121개 지표를 대상으로 2개 부문(정량평가, 정성평가)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거창군은 정성평가 부문에서 총 28건 중 11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군부 3위를 차지했고, 도민평가단이 생활밀착지표를 대상으로 군부에서 총 6건을 선정하는 도민 공감 우수사례에도 1건이 선정됐다.

 이번 성과는 2019년부터 2021년까지 군부 우수기관 수상에 이은 4년 연속 수상으로 군의 우수한 행정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

 군은 실적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군정평가에 합동평가 지표를 반영하여 우수사례 발굴, 전년도 미달성지표와 협업지표 및 가중지표에 대한 철저한 분석, 전문가 1:1 컨설팅, 성과 향상 대책보고회 등을 통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김태희 거창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 대응에 행정력이 집중되어 합동평가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창군이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전 직원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적극 노력해 온 결과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하는 정책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