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 ‘소담스퀘어 in 전주’ 개소
상태바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돕는 ‘소담스퀘어 in 전주’ 개소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2.04.13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대상으로 라이브방송 제작과 상품 소개페이지 제작 지원을 통해 온라인 전환 및 판매 활성화 도모
‘소담스퀘어 in 전주’ 개소식 (사진제공= 전주시)
‘소담스퀘어 in 전주’ 개소식 (사진제공= 전주시)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팔복공원 인근에 위치한 옛 청소년자유센터 건물(덕진구 서귀로 107)을 리모델링해 조성한 ‘소담스퀘어 in 전주’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실시한 디지털커머스 기관 구축·운영사업 공모에 선정돼 구축된 이 공간은 소상공인들이 나누는 이야기(담소)라는 뜻의 ‘소담’과 사람들이 모이는 광장(스퀘어)이라는 의미에서 ‘소담스퀘어 in 전주’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모든 상거래 교육부터 컨설팅, 마케팅 프로모션 등 라이브커머스 전환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소담스퀘어 in 전주는 지상 1층~2층의 공간을 디지털 전환을 꿈꾸는 소상공인들의 공간으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패션’ 스튜디오 △‘리빙’ 스튜디오 △‘쿠킹’ 스튜디오 △‘크로마키’ 스튜디오 △‘대형’ 스튜디오 등 총 5개의 스튜디오와 방송 편집실, 소상공인 맞춤별 라이브방송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장, 소상공인들의 소통 공간인 공유오피스 등을 갖췄다.

전주시는 소담스퀘어 in 전주를 통해 디지털커머스 방송에 생소한 소상공인들의 이해를 돕고 직접 라이브커머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단기교육은 물론이고 라이브방송 실습교육, 시장상인 특화교육 등 전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소상공인 상품 온라인 지원을 위해 상품 소개 상세페이지를 제작해 다양한 쇼핑 플랫폼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네이버와 그립 플랫폼 등에서 라이브 방송이 송출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을 보유한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한 스튜디오와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전주시는 향후 지역 소상공인들이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판로를 넓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소담스퀘어 in 전주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보유한 우수한 상품과 경쟁력 있는 기술 등을 실시간 온라인 판매를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알리도록 지원하겠다”면서 “이 공간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 뿐 아니라, 지역경제 회복을 앞당길 수 있는 디지털 전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