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상태바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출시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2.03.2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시설 최적화 대용량 신제품 선보여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청호나이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사진=청호나이스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청호나이스가 29일 중·대형 공기청정기 ‘청호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2종을 출시했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은 공기청정은 물론 살균도 가능한 듀얼케어시스템으로 △프리필터 △기능성 미디엄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 등을 장착했다. 살균모드 설정 시 UV광촉매필터가 걸러진 공기에 남아있는 바이러스를 살균한다. 오염된 공기는 전면흡입 외 하부흡입도 가능해 바닥먼지까지 케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토출방향(상부‧전방 토출)을 선택할 수 있다.

언택트 공기청정기 하이마운틴’ 중·대형 제품 특성을 감안해 터치 없이 사용 가능하다. 언택트 사용은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제품 상단 조작부 언택트 버튼에 손가락을 약3cm근처로 가져가면 인식한다. 주로 사용하는 6가지 기능(전원‧청정‧풍량‧풍향‧조명‧살균)에 적용했다. 버튼을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CA인증(공기청정기 단체표준규격을 통과한 제품에 부여하는 마크)은 물론 미세먼지센서 CA인증까지 획득했다. 극초미세먼지(1.0㎛ 이하)까지 확인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의 PM1.0센서와 가스센서를 적용했다. 실내공기질을 4단계의 색상변화로 표시해준다.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알려줌으로써 실내공기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표준사용면적 160㎡(48형) 모델의 경우 CO₂센서가 추가로 적용됐다. 실내 공기 중에 있는 이산화탄소농도를 자동으로 감지해 현재 수치를 알려주고 4단계의 색상변화로 표시해준다. 학교용 CA인증까지 추가로 획득했다.

제품 하단 히든무빙휠로 전방향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스케줄모드로 제품의 ON‧OFF시간을 설정하면 별도의 조작 없이 매일 설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한다. 그 외에는 대기모드로 전환된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