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마음챙김 리더십 '리더의 마음혁명'
상태바
[신간]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마음챙김 리더십 '리더의 마음혁명'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3.2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 직원들의 행복을 추구해야 한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출판사 피와이메이트에서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즉, 행복 일터를 만들기 위한 마음챙김 리더십 실천을 강력히 권장하는 <리더의 마음혁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가는 리더의 사고와 행동의 변혁을 위해 마음챙김 리더십의 5가지 바른 길과 경영 원리의 실천 방법을 소개한다.

조직에서 이윤 창출과 행복 추구는 수레바퀴의 양 축과 같다. 지금까지 조직 내에서 발생해 온 많은 문제들은 수레바퀴의 양 축 중에서 한쪽이 기울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지나친 이윤 추구는 조직의 비인간성과 사회적 문제를 낳았다. 기울어진 수레바퀴 축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행복 추구의 축을 바로 세워야 한다. 어떻게 하면 기업이 행복 추구를 실현할 수 있을까?


<리더의 마음혁명>은 조직 내에서 마음챙김 명상을 활용한 마음챙김 리더십의 실천을 해결책으로 제시한다. 마음챙김 리더십은 비즈니스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고와 관점의 혁명적 전환을 돕는다.

또한 리더는 스스로 마음챙김 명상 수련을 통해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다. 이미 국내외 수많은 사례들을 통해 마음챙김 명상이 내면의 변화를 통한 자기인식력과 통찰력, 자애심을 개발하는 유용한 수단임이 입증됐다.

이 책의 주 특징은 기존 리더십이 가지는 한계인 이론적 틀에서 벗어나 리더십 수련이라는 실천적 방법을 제시하며, 개인의 노력을 통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역량개발에 도움을 준다는 점이다. 

비즈니스 코치이자 마음챙김 리더십 연구소 대표, 저자 김성완은 "기업이 이윤 창출과 행복 추구라는 두 개의 수레바퀴를 굴리기 위해서는 경영진과 구성원들이 함께 조직을 행복 플랫폼으로 만드는 인식 전환과 노력이 따라야 한다."라며 "그렇지 않으면 개인과 조직 모두 일과 생활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를 막을 수 없다. 스트레스 기관차의 폭주를 멈추고, 조직을 행복 플랫폼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경영진과 직원들의 깨어 있는 결단과 행동이 요구된다. 그것이 바로 비즈니스 마음챙김 혁명"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