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단숨 이해를 돕는 '창의성 바로미터'
상태바
[신간] 단숨 이해를 돕는 '창의성 바로미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3.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창의성을 너무 모르지만 많이 알고 싶어한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창의성과 창의성 교육은 절대 쉽지 않은 주제다. 쉽지는 않지만, 모두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미래 사회를 이야기하면서 거의 빠지지 않고 포함된 문구가 '창의 인재 육성'이었으니 창의성이 생존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핵심 역량인지 짐작할 수 있다.

또 창의성 교육의 경우 국가 차원에서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 온 게 사실이다. 이렇듯 창의성의 중요성에 대해 끊임없이 강조하는 현황이기에 우리는 이를 알 필요가 있다.

출판사 피와이메이트가 창의성에 대한 이야기부터 창의성 측정과 진단, 창의성 계발, 창의적 환경 그리고 창의성 교육에 이르기까지 창의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문적인 지식과 연구를 기반으로 풀어낸 <창의성 바로미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우리 아이도 영재로 키울 수 있다'를 저술한 창의성 교육 전문가 이선영 서울대학교 교수가 출간한 단행본이다. 창의성 관련 사례를 일반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저자의 경험과 스토리에 의한 실제 사례들을 담아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20년 이상 국내외에서 창의성을 공부·연구하고 가르치고 있는 창의성 교육 전문가 이선영 교수는 창의성과 창의성 교육에 관심이 있고 궁금해하지만, 이를 잘 알지 못하거나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창의성 해설'로 창의성과 창의성 교육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창의성 바로미터의 예상 독자로는 부모, 교사, 학생을 비롯해 연구자, 학자, 행정가, 예술가, 조직의 구성원과 리더 등 다양한 영역의 사람이다. 책은 창의성, 창의성 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불러 부담 없이 깊이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