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골프, 신이 주신 노하우'
상태바
[신간] '골프, 신이 주신 노하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2.03.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신간 <골프,신이주신 노하우> 김준식 저자는 어릴 때부터 남달랐던 골프를 향한 열정을 통해 삶을 배웠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골프뿐만 아니라 삶의 지혜까지 다뤘다. 서로의 다름을 통해 배우고 이해하고 스스로를 성장하게 할 수 있다. 저자는 이런 다름이 골프계에서 인정되지 않는 점을 안타까워하며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상대를 있는 그대로 봐줄 때 서로가 빛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15년간 골프 강사로 활동하면서 만난 1000여 명의 사람에게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그들이 공통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점을 숙고해 합리적인 이론을 탄생시켰다.

<골프, 신이 주신 노하우>는 '나누고 싶은 비밀 원리', '중력과 골프(가속과 던지기 운동)', '마음을 다스리는 골프 철학',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관점에 따른 골프'란 주제로 구성됐다.

이 책에서는 사람마다 다른 신체 운동 지능과 생김새, 신체적 조건 등을 인정하되, 그 다름 속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클럽 운동의 핵심을 깨닫도록 돕는다. 오직 그것만이 호쾌한 샷을 할 수 있는 비법이 되기 때문이다.

다름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까지도 알기 쉽게 정리돼 있다. 이 책에는 골프가 어렵고 특정한 사람들만 즐기는 운동이라는 오해 대신 누구에게나 즐겁고, 수월한 운동이 되길 바라는 저자의 마음이 담겼다.

골프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다면 1000여 명의 골프 경험과 저자의 수많은 도전과 성공을 통해 쓰인 이 책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방식의 골프 샷과 자신감을 찾길 바란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