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상태바
양천구,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3.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31일까지 7개 분야 모집, 단지별 최대 250만 원 지원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공동체 활성화 단체, 관리주체 3자 공동명의 제출
양천구가 7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가 7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양천구가 7일부터 31일까지 ‘2022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입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 지원을 통해 이웃 간 정이 살아있는 건강한 주거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주민화합, 친환경 실천, 취미ㆍ창업, 교육ㆍ보육, 건강ㆍ운동, 사회봉사, 관리노동자 상생 등 7개로, 2개 이상 혼합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근로자와의 상생, 단지 내 공동문제 해소에 기여하는 사업을 우선 지원한다. 선정 단지별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하며, 공동체 참여연수에 따라 총 사업비의 자부담률을 10~40%까지 차등 적용한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공동체 활성화 단체(회원 10명 이상), 입주자(임차인) 대표회의, 관리주체가 참여한 ‘3자 공동명의’ 사업 제안서를 구청 주택과에 제출하면 된다.

 구는 신청된 사업을 대상으로 양천구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서면심사 및 현장심사(필요시)를 거쳐 3월 중 사업단지를 최종 선정해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또한, 공동체 활성화 전문인력이 상담 희망 단지를 직접 방문하는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사업 신청의 문턱을 낮출 예정이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올해도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자랑하는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이 모집되길 기대한다”면서 “입주민 간 소통과 공감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주거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