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실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2.25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사업에 총 8100만 원 지원
비영리법인, 단체 대상 3월 7일까지 신청 접수
강서구가 ‘2022 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2021년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 지원 사업 커피와 바리스타 교육 과정.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2022 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2021년 경력단절 여성의 취,창업 지원 사업 커피와 바리스타 교육 과정.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가 ‘2022 강서구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여성 능력 개발 및 사회참여 확대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등 3개 분야로 진행된다.

분야별 지원 대상 사업은 평등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교육,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촉진 사업, 여성 안전 지원 사업 등이다.

지원 규모는 총 8,100만 원이다. 지원을 위해서는 추진 사업 총사업비의 5%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하며, 사업비 외에 경상적 경비는 지원하지 않는다.

신청 자격은 양성평등 구현과 여성 복지증진을 위한 활동 경력이 1년 이상인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단체, 시설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시설)는 3월 7일까지 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법인(단체)의 등록증 및 정관, 최근 1년간 주요 사업 실적 등 신청 서류를 강서구 가족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누리집-강서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양성평등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업의 적정성, 효과성 및 양성평등 실현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단체와 금액을 결정하며, 그 결과를 4월 중 단체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양성평등 실현과 인식개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비영리법인과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