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盧 정치보복 악몽 다시 시작"...尹 "정치보복 하면 나도 못 산다"
상태바
李 "盧 정치보복 악몽 다시 시작"...尹 "정치보복 하면 나도 못 산다"
  • 조민교 기자
  • 승인 2022.02.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민주당 의원 40명 완전궤멸 이야기도 돈다"
尹 "180석 정당에 보복? 나도 눈치봐야 하는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에서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안길에서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민교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주말 동안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집권 시 전(前) 정권 적폐 수사' 발언을 두고 이명박 정부의 검찰 수사를 받다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언급하며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윤 후보는 "정치보복을 하면 나도 못 산다"라며 "조금 많이 급한 모양"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이 후보는 지난 12일 세종전통시장에서 열린 '노무현의 꿈 세종 민심속으로' 즉석 연설에서 윤 후보의 '적폐 수사' 발언을 비판하면서 "(이명박 정부는) 고향으로 돌아가 평범한 시민으로 살겠다고 한 노무현 대통령을 굳이 끌어내서 정치 보복을 해 극단적 선택을 하게 만들었다"며 "노 대통령을 지켜주지 못했다며 한탄했던 그 악몽이 다시 시작되려 한다"라고 했다. 이어 "적폐를 수사하겠다는 것은 탈탈 털겠다, 기획사정 수사하겠다, 정치보복하겠다는 이야기"라며 "심지어 그쪽(국민의힘)에서는 민주당 국회의원 40명을 완전히 궤멸시키겠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윤 후보는 즉각 반박에 나섰다. 윤 후보는 같은 날 전남 순천역에서 여수역에서 이동하는 도중 이 후보의 발언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과거부터 지금까지) 지위 고하를 막론하고 누구나 성역 없이, 예외 없이 법이 엄격하면서도 공정하게 집행되고 특히 정치권에서 검찰 수사에 대해 압력이나 영향을 미쳐선 안 되며 사법 시스템에 따라 처리돼야 한다는 그 원칙이 똑같다"며 "한 치도 거기서 벗어나 본 적이 없는데 이걸 자기들 편의대로 해석해서 자꾸 이슈화를 시키는 거 보니까 뭐가 많이 급하긴 급한 모양"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저는 정치보복을 할 생각도 없고, 내가 정치 보복을 하면 나도 못 산다"며 "180석 갖고 있는 저 정당을 상대로 보복할 수 있습니까. 나도 눈치 봐야 하는데"라고 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윤 후보의 '무속인 논란', '신천지 압수수색 거부' 의혹 등도 언급하며 공세에 나섰다. 그는 '무속인 논란'과 관련해서는 "(윤 후보가 당선되면) 다시 궁예의 지배를 받는 암혹한 과거로 돌아가게 된다"고 했고, '신천지 압수수색 거부'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교집단인 신천지로부터 정치적 이익을 받은 중대 범죄"라며 "(윤 후보가 당선되면) 신천지가 비과학적 주술로 국가를, 국정을 농단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