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2.02.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안전지수 개선 및 안전역량 강화
9일 시청 아미홀에서 개최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보고회 모습/제공=당진시
9일 시청 아미홀에서 개최된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보고회 모습/제공=당진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당진시가 9일 시청 아미홀에서 ‘2022년도 안전관리계획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윤동현 부시장을 주재로 관련 부서장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 지역안전지수 개선에 각 부서별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마련됐으며,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5조에 따라 매년 수립하는 안전관리계획을 점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보고자료에 따르면 시는 △가뭄 중장기 종합대책, 재해예방사업, 산사태 방지 등의 자연재난 △상수도 관리 및 먹는물 수질관리 등의 사회재난 △노인맞춤 돌봄 대상자 폭염·한파 대비 안전 확인 등 총 42개의 재난 및 안전사고 유형에 대해 101개의 세부추진대책을 수립하고 있으며, 올해 사업비는 총 440억 원으로 집계됐다.

시는 이번 회의를 통해 전년도 부진사업에 대해 보완대책을 마련하고, 올해 재난 및 안전관련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등 신규 사업의 양적 확대보다는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에 집중했다.

최경호 안전총괄과장은 “재난 및 안전관련 사업은 최소한 2~3년 이상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분야”라며 “시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도시 당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당진=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