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 모집
상태바
강서구,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 모집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2.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소외계층 학생 대상 학습지도‧진로탐방, 고민 상담 등 활동
참여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장학금, 취업 추천서 등 혜택 제공
강서구가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을 모집한다. 2021년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을 모집한다. 2021년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가 ‘지역사회 기여 장학생’ 30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배움을 통해 꿈을 찾을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생들에게는 재능 나눔을 통해 가슴 따뜻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기 위한 취지다.

참여 대학생들은 초‧중‧고교생들의 멘토가 돼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에서 학습지도, 예체능 교육, 진로탐방, 고민 상담 등의 활동을 한다.

지원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해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과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최근 1년간 학업 성적이 평균 B학점 이상이면 된다. 단, 졸업을 앞둔 4학년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 내외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9일부터 23일까지 신청 서류를 (재)강서구장학회 사무국(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615, 강서평생학습관 1층)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지원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성적 증명서(최근 1년) △주민등록초본(주소이력 포함) △재학 증명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장학회 또는 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바탕으로 학업성적, 멘토역량, 성실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장학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120시간의 재능 나눔 활동에 참여하게 되며, 활동 시간에 비례해 소정의 장학금(시간당 1만2,000원)을 지급받는다.

구 관계자는 “꿈나무들의 미래도 돕고 자신도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인만큼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며 “재능 나눔 확산을 통해 사회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19년부터 1기 32명, 2기 23명, 3기 35명 등 총 90명의 지역사회기여 장학생을 선발해 지원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