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강서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 추진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2.0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
8일부터 총 1010명 선착순 모집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가 관내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임산부‧신생아의 건강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워진 농가의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강서구에 주소를 둔 2021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현재 임신 중인 임부이다.

총 1,0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연간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한다. 단, 총 지원 금액의 20%인 9만 6000원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임산부는 8일 오전 10시부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본인 인증이 어려운 외국인이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구청 지역경제과에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방문 신청 시 제출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및 증빙서류이며, 증빙서류는 임신확인서,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서(국민건강보험공단), 출생증명서, 출생신고된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본), 산모수첩(병원명, 의사날인 기재)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신선 농산물, 축산물(일부), 유기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지원 대상자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월 최대 4회(연 16회), 회당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필요할 때 구매할 수 있다.

주문은 올해 12월 15일까지 가능하며, 주문 금액 중 본인 부담금 20%를 결제하면 원하는 장소로 배송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출산 전후 영양이 중요한 임산부를 위해 안전한 먹거리를 지원하고자 본 사업을 마련했다”라며 “임산부의 건강과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 판로 확대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