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주민과 함께 녹색도시 만든다
상태바
강서구, 주민과 함께 녹색도시 만든다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2.02.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
녹화재료 지원 분야, 보조금 지원 분야 등 2개 분야로 진행
5인 이상 공동체 대상 11일 까지 신청 접수
강서구가 11일까지 ‘2022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11일까지 ‘2022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가 오는 11일까지 ‘2022년 시민주도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주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다.

도시녹화 주민제안사업은 5인 이상 공동체를 구성한 주민들이 녹화대상지 선정부터 녹화,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녹화사업에 필요한 재료인 꽃, 나무, 비료 등을 지원해 주는 ‘녹화재료 지원 분야’와 녹화사업 추진을 희망하는 공동체에 재료비, 사업 진행비 등을 지원해 주는 ‘보조금 지원 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지원 규모는 녹화재료 지원 분야에 개소당 최대 200만 원 이내, 보조금 지원 분야의 경우 개소당 최소 500만 원에서 최대 1500만 원 이내이다.

신청은 분야별로 1건만 할 수 있으며, 보조금 지원 분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지원 보조금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한다.

신청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5인 이상 공동체다.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이 강서구이며, 강서구 내에서 녹화 활동을 하는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다. 단, 대표 제안자는 강서구 주민이어야 한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공원녹지과에 이메일(minmoon34@gangseo.seoul.kr) 또는 우편(강서구 양천로59길 38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3층)으로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 및 금액은 신청 서류를 바탕으로 필요성, 공익성, 자발적 주민참여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되며, 그 결과는 8일 서울시 누리집(www.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공모사업의 작은 씨앗이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아름다운 녹색공간으로 피어나길 기대한다”라며 “녹색 생활공간 확대를 위한 이번 사업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