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 추진
상태바
강북구,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 추진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2.01.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맞이 소외계층에 식품, 생활용품 등 기부물품 나눔
기부자는 이달 28일까지 동 주민센터 통해 방문 기부
기부물품 강북 푸드뱅크‧마켓 통해 소외계층에게 전달
강북구 푸드뱅크마켓 직원들이 기부물품을 정리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 푸드뱅크마켓 직원들이 기부물품을 정리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가 오는 28일까지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

 강북구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더욱 어려워진 소외계층에게 물적, 정신적 위로가 되고자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기부는 강북구 내 13개 동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송중동‧송천동에는 기부모금 박스가 설치된다. 구는 기부된 물품을 강북 푸드뱅크‧마켓을 통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 기부된 물품은 전산으로 투명하게 관리되며 취약계층에게 고르게 분배될 예정이다.

 기부물품은 안전성 확보가 용이한 쌀, 라면, 통조림, 비누, 세제 등 현물기부를 원칙으로 한다. 신선식품, 냉동식품, 포장상태 불량 등 실온 보관 시 변질될 우려가 있는 식품과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등은 기부가 불가능하다.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는 설 명절 전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강북구는 기부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구민들의 자발적 기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명절맞이 나눔 행사를 정례화할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설맞이 식품 나눔 행사를 통해 소외계층이 이웃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임인년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이 되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