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청년 참여기구 운영 사무국 공모…내달 2월 8일까지 접수
상태바
강북구, 청년 참여기구 운영 사무국 공모…내달 2월 8일까지 접수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2.01.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정책 관련 사업 수행, 인건비 최대 7천만원‧사업비 최대 6천만원 지원
서울시 청년 관련 정책사업 운영 경험 있는 비영리법인, 단체면 신청 가능

[매일일보 오지영 기자] 강북구가 청년 관련 정책 사업을 수행할 ‘청년 참여기구 운영 사무국’ 공모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강북구는 관내 거주 및 생활하는 청년들과 공론·숙의 과정을 거쳐 서울시에 정책 제안서를 제출한 결과, 지역 청년들의 구정 운영 참여를 활성화하는 ‘2022년 서울시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 참여 자치구로 선정됐다.

 강북구는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지원 사업’을 수행할 운영 사무국을 모집한다. 선정된 사무국은 사업 수행을 위한 인건비로 최대 7천만원을, 청년 정책 관련 사업 운영비로 약 6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주요 사업 내용은 △청년 참여기구 사무국 운영 △청년 정책 거버넌스 역량 강화 △청년 정책 온라인 공론장 운영이다. 또한 운영 사무국은 특화사업으로 △청년들이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ick up + jogging) △청년 예술인들의 작품 전시를 위한 장소 대관 △프리랜스‧창업 준비 중인 청년 대상 세무 강의 △청년 대상 주거 관련 정책 강의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내 청년 활동·지원을 주된 사업 목적으로 하며 관련 분야에 운영 경험이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단체이다. 참가 희망 사업체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이메일(hunaya@gangbuk.go.kr)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2월 8일이다.

 신청서식 및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우리구 소개⇒알림마당⇒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으로 고생하는 청년들이 많다”라며 “청년들에게 하루빨리 도움이 되도록 청년 관련 정책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