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주요 기능 통합해 ‘KB페이’ 전면 리뉴얼 오픈
상태바
KB국민카드, 주요 기능 통합해 ‘KB페이’ 전면 리뉴얼 오픈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2.01.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KB국민카드는 고객이 여러 앱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오픈 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결제계좌 변경, 내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도 확대했다. 새롭게 출시한 ‘KB페이 머니’를 통해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금융그룹 내 모바일 플랫폼 기반 시너지 강화 및 오픈페이먼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가 개선됐다.

이밖에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더치페이’ 등 편의 서비스 강화했다. ‘즉시결제’ 서비스는 고객의 카드 사용 타임라인에서 본인이 결제한 내역을 조회 중 즉시결제를 원하는 경우 해당 거래 건을 선택하여 길게 누르면 ‘KB페이’앱에서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더치페이’ 기능을 이용하면 한 명이 결제한 후에 여러 명이 비용을 나누어 부담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이달 말까지 ‘KB페이 머니 충전’, 결제금액 ‘즉시결제’, ‘더치페이’ 기능을 사용하는 지정 미션을 수행할 경우 미션 별 2000포인트, 최대 6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