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표, ‘김종인 사퇴’ 촉구… 당내 첫 공개 요구
상태바
장기표, ‘김종인 사퇴’ 촉구… 당내 첫 공개 요구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2.01.04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지난해 11월 23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대선 경선 후보들과의 오찬에서 '물잔 건배'를 하고 있다. 윤석열 후보(왼쪽부터 ),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 박찬주 전 육군대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했던 장기표 신문명정책연구원장이 4일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당내에서 공개적으로 김 위원장을 향한 사퇴 요구가 나온 것은 처음이다. 1차 예비경선에서 탈락(컷오프)했던 장 원장은 현재 국민의힘 경남선대위 약자와의동행위원장을 맡고 있다.

장 원장은 이날 SNS를 통해 “김 위원장의 안하무인, 전횡을 여실히 보여준 사건”이라며 선대위 전면 개편을 공론화 이후 벌어진 당내 혼란상에 대해 평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의 지지율 하락을 빌미로 제1야당과 국민이 선출한 대선후보를 배제한 채 선대위 조직을 일방적으로 해체하는 ‘선대위 쿠데타’를 감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후보의 지지율이 떨어져 선대위가 책임을 져야 한다면 당연히 총괄선대위원장인 김종인 위원장이 져야 하는 것 아닌가”라면서 “자신은 어떤 책임도 질 생각이 없으면서 아랫사람들에게만 책임을 강요한다면, 총괄선대위원장의 자격이 없다”고 말했다.

장 원장은 “어느 때보다 국민의 정권교체 열망이 높음에도 자칫 선거가 잘못됐을 경우 그는 책임을 지지 않고 후보 등 남 탓으로 돌릴 것”이라며 자진사퇴를 요구했다.

그는 “상황이 이러함에도 김 위원장이 자리에 집착해 고집을 부린다면 윤 후보가 ‘사즉생’의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