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디벨로퍼 역량 강화”
상태바
[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디벨로퍼 역량 강화”
  • 성동규 기자
  • 승인 2022.01.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사진=롯데건설 제공

[매일일보 성동규 기자]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는 3일 임직원에게 보내는 신년사를 통해 디벨로퍼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하 대표는 “2022년 새해의 시작이라는 기대와 동시에 글로벌 경제 전반의 성장세 둔화와 수익성 하락 등 우려가 교차한다”면서 “거시적으로는 팬더믹 장기화 가능성과 금리 인상, 원자재가격 상승, 글로벌 경제 상황 등 경영 여건의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위기는 진정한 기회”라면서 “2022년을 롯데건설 지속성장을 강화하는 해로 만들자”고 했다.

하 대표는 우선 종합 디벨로퍼 역량을 강화해 지속성장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대표는 “복합개발사업 수주역량을 확보하고 금융모델 발굴, 우량자산 투자 등으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며, 자산운영사업, 실버주택사업, 물류센터, 친환경사업 등 운영사업 확대를 통해 수익구조도 다변화해 중장기적인 성장모델을 발굴해야 한다”고 밝혔다.

하 대표는 해외사업 확대와 신시장 진출 의지도 밝혔다. 하 대표는 “현지 우량 디벨로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그동안 축적된 역량을 발휘해 단독개발도 병행하여 수익성을 제고해야 한다”면서 “기존 주택사업 이외에도 복합개발, 물류센터 등 새로운 유형의 사업에 진출하며 사업영역을 넓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하 대표는 플랜트분야 외연을 넓히자고도 했다. 그는 “기존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구매·시공 영역별로 조직, 인력,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수행역량을 강화하고, 이런 수행 경험을 통해 플랜트 외주대형사업, 해외사업 등 신규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대표는 고객 중심의 상품과 신기술을 개발하자고 덧붙였다. 하 대표는 “고객의 니즈 변화에 대응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고, 에너지·친환경·DT(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미래시장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해야 한다”면서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수주경쟁력을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하 대표는 “안전보건관리를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로 인식해 전 임직원이 역량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경영시스템을 효율화하며 윤리경영·준법경영을 체질화하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