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서관,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히 펼쳐져
상태바
수원시도서관,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히 펼쳐져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1.12.20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달간 겨울방학 특강·독서 교실 등 37개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홍보물 (제공=수원시)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홍보물 (제공=수원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도서관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에 비대면(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17개 공공도서관은 내년 1~2월 두 달간 겨울방학 특강·겨울 독서 교실 등 37개의 ‘2022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겨울방학 특강은 독서와 연계해 초등학생 자신감을 높이는 교육 ‘우리 아이 처음 만나는 학교(예비초등학생·학부모, 중앙도서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통문화를 알아보는 ‘이야기 속 세계 이모저모(초 1~2학년, 영통도서관)’, 2022년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호랑이 그림책을 읽고 책을 만들어보는 ‘어흥, 호랑이가 간다(초 1~2학년, 서수원도서관)’ 등 20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겨울 독서교실은 자존감을 높이는 독후활동 ‘나는 ‘나’라서 다행이야(초 1~2학년, 호매실도서관)’, 인권을 주제로 한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인권이 토닥토닥!(초 3~4학년, 망포글빛도서관), 깨끗한 환경에서 살 권리를 지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는 ‘기억해, 우리도 지구의 일부라는 거(초 3~4학년, 창룡도서관)’ 등 17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수원시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별 교육 일정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해당 도서관을 선택한 후 ‘공지사항’에 게시된 프로그램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겨울방학을 앞두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코로나19로 집에서 방학을 보낼 학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