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뮤지컬 사업 정리할 듯
상태바
軍, 뮤지컬 사업 정리할 듯
  • 한승진 기자
  • 승인 2013.08.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병사 폐지 여파…‘더프라미스’ 공연도 취소

[매일일보] 다음 달 재공연이 예정됐던 군 창작 뮤지컬 ‘더 프라미스’의 공연이 전격 취소됐다. 연예병사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내려진 결정으로, 국방부는 그동안 추진해온 뮤지컬 사업 전반의 정리 방향에 대해서도 내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20일 국방부는 당초 내달 26일부터 30일까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무대에 올리기로 했던 이 작품을 공연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작품에는 연예병사로 복무했던 김무열, 이특, 김호영 등이 출연할 예정이었지만 육군은 이달 초 이들을 야전부대로 재배치, 일반 병사로 전환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지난달 연예병사제도가 폐지된 상황에서 뮤지컬 공연이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다는 우려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일반 병사의 신분으로도 출연할 수는 있지만 국민정서를 고려해 공연 자체를 취소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 프라미스’는 6·25전쟁 정전 60주년을 맞아 국방부, 육군본부, 한국뮤지컬협회가 공동제작한 뮤지컬이다. 지난 1월 초연한 작품에는 연예병사로 복무 중이던 배우와 오디션으로 선발한 병사 등 30여 명이 출연했다.

작품은 6·25전쟁 북한군의 남침부터 개성-문산 전투, 화령장 전투에 이어 낙동강 전선에 이르기까지 전시 상황을 그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