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써밋 어휘력’ 한자 어휘 학습 기술 특허 취득
상태바
대교, ‘써밋 어휘력’ 한자 어휘 학습 기술 특허 취득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1.12.08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대교는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 어휘력’의 핵심 기술인 ‘한자 어휘 학습 서비스 방법 및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를 취득한 대교 써밋 어휘력 학습 기술은 기존에 없던 한자 어휘의 학습에서 평가까지 전체 학습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기술은 교과서 용어의 70% 이상인 한자 어휘 학습을 위해 학년별 교과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빈도 어휘의 순차적 학습과 학년별 교과 개념 어휘 학습을 제공하여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이 핵심 기술은 사전 진단인 메타인지 테스트를 통해 아는 어휘는 건너뛰고 모르는 어휘 위주로 학습을 진행해 단기간 어휘력 수직 상승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학습 방법에 있어서는 주제별 학습으로 어휘 간의 관계를 구조화하고 풍부한 활용 예문을 제공해 보다 쉽게 어휘를 익힐 수 있으며, 주기적인 복습과 진단을 통해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대교 관계자는 “이번 대교 써밋 어휘력의 특허 취득은 에듀테크 시장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입증받은 결과”라며 “최근 비대면 수업으로 인한 학력 저하로 문해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교 써밋 어휘력은 문해력과 교과 실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맞춤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