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배우 연구 서적,이병헌 이어 '배우 배두나' 출간
상태바
국내 최초 배우 연구 서적,이병헌 이어 '배우 배두나'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12.0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6일 공식 출간 공식 표지 공식 영상 공개
총 316페이지를 통해 만나는 컬러풀 배두나의 모든 것
국내 최초, KAIST 정재승 교수 랩과 진행한 배우의 뇌 활동 실험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지난 2020년 11월 26일 발간한 국내최초 배우 연구서적 <배우 이병헌>에 이어 <배우 배두나>가 12월 6일 발간된다.

<배우 배두나>는 글로벌 배우, 라이프 아이콘, 선망의 패션까지 23년간 자리를 지켜온 배두나에 대한 연기 해부, 스타로서의 영향력 분석, 동료의 증언, 전대미문의 뇌실험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배우 배두나 도서 표지.사진제공=백은하 배우연구소  촬영: 목정욱
배우 배두나 도서 표지.사진제공=백은하 배우연구소 촬영: 목정욱

작년 배우학을 표방해 액톨로지(Actorology) 시리즈의 첫번째 편으로 출간 된 도서 <배우 이병헌>은 예술-영화 서적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무엇보다 대형 자본의 지원 없이 독립 출판사에서 누구도 도전해본 적 없는 독특한 구성과 아이템, 솔직한 인터뷰, 방대한 자료와 분석으로 구성 된 도서 <배우 이병헌>은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만족 시키는 필수 소장 도서"로 사랑 받은 바 있다. 

이번에 발간 되는 <배우 배두나>는 지난 시리즈 '배우 이병헌'과는 차별화해 배우의 개성에 맞는 구성으로 예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다.

먼저 케이스티파이, 포터, 아식스, 빔즈 등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 유 나가바가 배우 배두나의 필모그래피 중 대표적인 7가지 순간을 재해석해 그림으로 녹여냈다.

여기에 배두나의 대표작을 함께 해온 배우와 스탭들이 진솔한 인터뷰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비밀의 숲]의 조승우, <코리아>의 한예리, <플란다스의 개>, <괴물>의 봉준호, <공기인형>의 고레에다 히로카즈 등 다양한 인물들이 증언하고 분석하는 배두나의 이야기는 읽다 보면 배우를 넘어 사람 배두나에 가까이 가는 순간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배두나에 대한 헌사를 보낸 루이비통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의 인터뷰와 <킹덤>, <고요의 바다> 등을 통해 넷플릭스 프론트우먼으로 우뚝 선 배두나에 대해 이야기 하는 넷플릭스 김민영 부사장 인터뷰까지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이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새로운 시도도 눈길을 끈다.

<배우 배두나>에는 KAIST 바이오및뇌공학과 정재승 교수 랩과 진행한 뇌 활동 실험을 통해 배우의 교감능력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을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23년의 활동 기간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사진과 데뷔 시절 패션 화보, 배우 배두나 본인의 진솔한 인터뷰까지 확인할 수 있는 도서 <배우 배두나>는 소장 가치 있는 내용으로 한국 예술, 한국 배우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누구라도 기꺼이 책장을 넘길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책의 저자인 백은하 배우연구소장은 "<배우 이병헌>으로 문을 연 ‘액톨로지 시리즈’의 다음 배우는 지금도 힘차게 달려나가는 배우이자 앞으로도 계속 궁금한 배우의 이름으로 장식 하고 싶었다."라며 배두나를 연구한 이유에 대해 전했다.

책의 연구대상이자 실험체, 뮤즈가 된 배우 배두나는 "항상 내 페이스를 유지하며 한 작품 한 작품 신중하게 골라온 그간의 필모그래피를 누군가가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해주고 깊게 들여다봐주는 것은 흔히 오는 일이 아니다. 배우로서 행운이자 영광"이라며 <배우 배두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