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호신술동영상 제작·배포···’위기탈출 101‘
상태바
영남대, ‘호신술동영상 제작·배포···’위기탈출 101‘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3.08.1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남대가 대학 최초로 만든 호신술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제공하고 있다(왼쪽부터 제작에 참여한 박성연 학생, 문기라 연구원, 최문기 강사)
[매일일보] 영남대(총장 노석균)가 성희롱, 성폭력에 대처하는 방법을 모은 호신술동영상을 전국 대학 최초로 제작해 배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영상에는 치한에게 갑작스런 공격을 당했을 경우의 안전한 대처요령 등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최근 영남대 홈페이지(www.yu.ac.kr)와 성희롱‧성폭력상담소 홈페이지(http://sisters.yu.ac.kr)에는 호신술동영상 ‘위기탈출 101’이 게재됐다. ‘101’은 영어권에서 ‘초보의’, ‘입문의’라는 의미.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초보자들도 쉽게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호신술들이 5분 길이의 동영상으로 제공되고 있다.

그밖에도 동영상에는 ▲이어폰을 꽂은 채 걸어 다니는 것 절대금지 ▲휴대전화 단축번호 1번에 ‘112’ 지정하기 ▲호신용품 소지하고 다니기 등 위험을 예방하거나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간단한 팀들도 제공되고 있다.

직접 출연해 호신술을 시연한 영남대 체육학부 1학년 박성연(20,여)씨는 “최근 성폭력 사건 소식이 너무 많이 들려 밤길 혼자가기도 무서웠는데, 이번에 배운 호신술이 매우 유용할 것 같다. 힘이 아니라 기술로 힘을 이길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겠다”고 말했다.

동영상을 기획‧제작한 영남대 성희롱‧성폭력상담소 문기라 연구원은 “지난 학기에 ‘내 몸 지키기 프로젝트’로 실시한 호신술 특강을 했는데 반응이 매우 좋아 동영상으로 제작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유튜브에도 올리는 등 보다 많은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