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일상회복 구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양천구, ‘일상회복 구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1.11.1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까지 일상 복귀 후 감염 방지 위한 생활정책, 일상 회복 방안
위드코로나 시대 행정서비스 개선 방안 등…경제, 문화 등 총 망라

 
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양천구가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에 따라 보다 실효성 있는 구민체감형 일상회복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이달 26일까지 ‘일상회복 구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일상회복 아이디어를 발굴해 구정에 반영함으로써 구민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공모주제는 건강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실현 가능한 일상회복 아이디어다. 경제, 일자리, 문화, 축제 등 분야를 총망라한다. 주요 공모 항목으로는 △일상 복귀 후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정책 △코로나19로 인해 멈춰진 삶의 회복을 위한 방안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행정서비스 개선 방안 등이 있다.

 양천 구민 및 양천구 소재 직장인 · 학생 · 단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동 주민센터 방문,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소통과 참여>아이디어하우스>제안하기), 우편(양천구 목동동로 105, 4층 기획예산과), 이메일(ys0911@yangcheon.go.kr) 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주관부서의 사전 검토 후 1, 2차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심사 결과는 12월 중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