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 미국 본격 상륙
상태바
삼성전자, 커브드 OLED TV 미국 본격 상륙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3.08.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 직원이 13일(현지시간)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삼성 '커브드 OLED TV' 미국 미디어데이에서 관람객에게 '커브드 O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55형 최신 커브드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미국시장 출시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차세대 TV로 잘 알려진 커브드 OLED TV의 미국 시장 최초 공개와 더불어 55, 65형과 85형 등 UHD TV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총 300 여명의 미디어 관계자와 업계 관계자, IT 전문 블로거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스로 빛을 내는 OLED의 특성을 통해 기존 LCD 패널과 달리 백라이트가 없이도 더욱 깊은 명암비를 통해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삼성 커브드 OLED TV의 화질이 크게 돋보였다.

또 한 화면으로 두 개의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뷰’ 기능은 현지 미디어 관계자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 커브드 OLED TV의 디자인도 참석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는데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품격있는 디자인과 최적의 곡률로 휘어진 화면을 통해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했다.

특히 커브드 OLED TV는 매년 급변하는 TV 기능과 성능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에볼루션 키트’를 적용한 업계 유일의 OLED TV로 진화하는 TV의 면모를 갖췄다.

삼성전자의 커브드 OLED TV의 현지 가격은 8999달러이다.

조 스틴지아노 삼성전자 미국 법인 상무는 “삼성 커브드 OLED TV는 완벽한 화질과 시간의 경계를 뛰어넘어 항상 새로운 성능을 제공하는 퓨처 프루프를 소비자들에게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