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고객 선호도 기반 ‘모바일 BEST 매장’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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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고객 선호도 기반 ‘모바일 BEST 매장’ 론칭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1.11.15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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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검색’ 기능으로 모바일 서비스 고도화
사진=홈앤쇼핑 제공
사진=홈앤쇼핑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 내 ‘BEST 매장’을 론칭하고, 검색어 추천 중심으로 MY추천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5일 밝혔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 새롭게 론칭한 BEST 매장은 △BEST 100 △인기 검색어 △BEST 상품평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제공한다.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일괄 조회하고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더했다.

BEST 100 카테고리에서는 연령별, 성별, 가격대별로 세분화해 인기 상품을 조회하고 판매량 외에 고객평점 등 우수 리뷰 상품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어 고객의 상품 선택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UI(사용자 화면)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별 추천에 특화된 MY추천 매장에서는 고객이 최근 검색한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카테고리 인기지수를 반영한 ‘MY 검색’ 메뉴를 새롭게 선보였다.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추천 관점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구현해 상품 선택 편리성을 높였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니즈를 효과적으로 만족시키기 위해 판매, 검색, 리뷰 등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기상품 추천과 맞춤형 추천을 동시에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추천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을 차별적으로 개선해 고객들의 이용 만족도와 신뢰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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