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럼] 지긋지긋한 겨울철 안면 홍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상태바
[건강 칼럼] 지긋지긋한 겨울철 안면 홍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 박은상 노트피부과 원장
  • 승인 2021.11.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은상 노트피부과 원장
박은상 노트피부과 원장.

[매일일보]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안면 홍조 치료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찬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예민해진 피부가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되었기 때문이다. 그뿐만 아니라 장시간 마스크 착용 역시 안면 홍조에 취약해진 피부를 만드는 것에 한몫했다.

그러나 단순히 온도 변화 하나 때문에 안면 홍조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음주, 유전적 요인, 약물, 호르몬, 섭취하는 음식에 의해서도 안면 홍조가 생긴다. 이렇게 생긴 안면 홍조는 혈관 확장을 동반한 홍조인지, 여드름성 홍조인지, 화염상 모반인지 등에 따라 다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안면 홍조 치료는 타이밍도 중요하다. 안면 홍조 치료 타이밍을 맞추지 못하면 피부염으로 피부가 변형돼 훨씬 더 복잡한 홍조 치료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홍조 치료가 어렵고 까다로운 것도 이 이유에서다. 훨씬 효과적으로 홍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원인에 따라, 피부 타입에 따라 달라져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안면 홍조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안면 홍조 치료에는 안면 홍조를 야기하는 악화인자 진단 후  맞춤 치료를 설계하고 차별화된 메디컬 홍조 관리를 진행하는 홍반유도 브이솔루션이 효과적이다.

홍반유도 브이솔루션이란 안면 홍조를 악화시키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피부 홍반을 유도해 브이빔 레이저와 혈관 전용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홍조 특수치료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혈관 레이저는 피부가 붉을수록 흡수도가 높은데 이러한 원리를 활용해 일반적인 홍조 치료보다 더 많은 헤모글로빈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홍반유도 브이솔루션은 안면 홍조의 원인에 따라 다른 맞춤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래된 안면 홍조로 피부가 변형된 경우도 치료가 가능하다.

염증과 피부변형, 홍조를 동반한 주사 피부염 치료의 경우 레이저 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 염증 치료와 장기적인 피부 장벽 관리가 동반돼야 한다. 홍조는 피부염이 동반된 경우 레이저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고, 장기간 약물을 복용할 시 몸에 부담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홍조 치료에 대해 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